가) 교육활동 프로그램 계획 |
1)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한 연간, 주간, 일일교육 계획을 주제와 일관되게 연관성을 유지하며 작성하여 활용한다.
|
2) 각종 지도 자료를 연령별 수준의 내용을 보완, 삭제, 추가, 대체 등의 방법으로 재구성하여 본 원의 상황과 유아의
발달 수준에 맞추어 지도한다.
|
3) 도덕적 인간 교육에 힘쓰며, 기본 생활 습관이 생활화되고 습관화되도록 지도한다.
|
4) 유아의 성장 발달을 돕도록 통합적 교육을 실시하며 개별화 교육을 통해 유아의 잠재능력 계발에 힘쓴다.
|
5) 유아의 흥미와 적성 및 개인차를 고려하여 개별화교육을 실시하고, 유아의 자기 주도적학습과 창의성 신장에
힘쓴다.
|
|
나) 기본과정(교육과정)반 일일교육활동 시간 운영 계획 |
시간 |
활동절차 |
활동내용 |
준비물, 유의점 |
~ 09:00 |
등원 |
건강상태 확인 |
수첩 투약의뢰서 |
09:00~09:20 |
일과계획 세우기 |
놀이계획 |
자유선택활동 계획평가지 일과계획표 |
09:20~09:50 |
대소그룹 활동 |
동화, 동시, 새노래 신체활동, 게임 등 |
활동에 필요한 재료 |
09:50~10:40 |
자유선택활동 |
영역별 활동하기 |
영역별 활동 |
10:40~10:50 |
화장실 다녀오기 및 간식 |
화장실 사용법, 간식 예절 |
우유 |
10:50~11:10 |
대소집단 활동 |
이야기나누기 등 |
활동자료 |
11:10~12:00 |
바깥놀이 |
바깥놀이, 산책, 텃밭 가꾸기 등 |
|
12:00~14:00 |
급식 |
올바른 식습관 지도 |
급식 |
12:40~13:00 |
평가 및 귀가지도 |
나, 침, 반, 안전교육, 활동평가 및 귀가지도 |
교통안전 및 생활안전지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