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교육활동 프로그램 계획
1)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한 연간, 주간, 일일교육 계획을 주제와 일관되게 연관성을 유지하며 작성하여 활용한다.
2) 각종 지도 자료를 연령별 수준의 내용을 보완, 삭제, 추가, 대체 등의 방법으로 재구성하여 본 원의 상황과 유아의 발달 수준에 맞추어 지도한다.
3) 도덕적 인간 교육에 힘쓰며, 기본 생활 습관이 생활화되고 습관화되도록 지도한다.
4) 유아의 성장 발달을 돕도록 통합적 교육을 실시하며 개별화 교육을 통해 유아의 잠재능력 계발에 힘쓴다.
5) 유아의 흥미와 적성 및 개인차를 고려하여 개별화교육을 실시하고, 유아의 자기 주도적학습과 창의성 신장에 힘쓴다.
나) 기본과정(교육과정)반 일일교육활동 시간 운영 계획
시간 활동절차 활동내용 준비물, 유의점
~ 09:00 등원 건강상태 확인 수첩 투약의뢰서
09:00~09:20 일과계획 세우기 놀이계획 자유선택활동 계획평가지
일과계획표
09:20~09:50 대소그룹 활동 동화, 동시, 새노래
신체활동, 게임 등
활동에 필요한 재료
09:50~10:40 자유선택활동 영역별 활동하기 영역별 활동
10:40~10:50 화장실 다녀오기 및 간식 화장실 사용법, 간식 예절 우유
10:50~11:10 대소집단 활동 이야기나누기 등 활동자료
11:10~12:00 바깥놀이 바깥놀이, 산책, 텃밭 가꾸기 등
12:00~14:00 급식 올바른 식습관 지도 급식
12:40~13:00 평가 및 귀가지도 나, 침, 반, 안전교육, 활동평가 및 귀가지도 교통안전 및 생활안전지도